갤러리아광교점 고객 라운지.

갤러리아백화점은 우수 고객 할인 혜택 확대와 3개월 단위로 우수 고객을 선정하는 VIP 프로그램을 신설, MZ세대를 겨낭한 VIP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 2월 현행 6개 등급으로 운영하던 우수고객제도에 제이드+ 등급을 신설, 7개로 개편했다.

기존 연 500만 원에서 2천만 원 사이에 구매한 제이드 등급을 세분화, 연 1천만 원에서 2천만 원 사이로 구매한 고객을 제이드+ 등급으로 신설해 할인 혜택을 10%로 확대(세일 및 일부 브랜드 제외, 기존 5%)한다. 더불어 통상적으로 1년 동안 구매금액을 기준으로 선정되는 우수 고객 기준에도 변화를 줬다. 연간 500만 원에서 1천만 원 사이로 구매해야 주어지는 제이드 등급에 한해 3개월 동안 300만 원 이상 구매 시 차년도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3개월간 제이드 등급이 주어진다.

갤러리아광교점은 제이드 등급부터 VIP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 백화점 업계에서는 통상 연간 수천만 원을 써야 VIP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지만 갤러리아는 일부 점포에 한해 연 500만 원에서 2천만 원 사이에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도 VIP 라운지 이용 혜택이 제공된다.

제이드, 제이드+ 등급 고객의 70%가 20·30대 MZ세대로, 갤러리아는 향후 해당 고객들이 상위 우수 고객으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올해 2천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의 20%가 지난해 제이드, 제이드+ 등급 고객이었다.

갤러리아는 유통업계 최초로 백화점 외부에 VIP 전용 플랫폼 메종갤러리아를 신설하고 ▶PSR라운지 ▶파크제이드 라운지 ▶카페 제이드 등 VIP 등급별로 차별화된 라운지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VIP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프리미엄 백화점의 위상을 이어나가기 위해 차별화된 고객 관리 시스템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언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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