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은 우수 고객 할인 혜택 확대와 3개월 단위로 우수 고객을 선정하는 VIP 프로그램을 신설, MZ세대를 겨낭한 VIP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 2월 현행 6개 등급으로 운영하던 우수고객제도에 제이드+ 등급을 신설, 7개로 개편했다.
기존 연 500만 원에서 2천만 원 사이에 구매한 제이드 등급을 세분화, 연 1천만 원에서 2천만 원 사이로 구매한 고객을 제이드+ 등급으로 신설해 할인 혜택을 10%로 확대(세일 및 일부 브랜드 제외, 기존 5%)한다. 더불어 통상적으로 1년 동안 구매금액을 기준으로 선정되는 우수 고객 기준에도 변화를 줬다. 연간 500만 원에서 1천만 원 사이로 구매해야 주어지는 제이드 등급에 한해 3개월 동안 300만 원 이상 구매 시 차년도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3개월간 제이드 등급이 주어진다.
갤러리아광교점은 제이드 등급부터 VIP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 백화점 업계에서는 통상 연간 수천만 원을 써야 VIP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지만 갤러리아는 일부 점포에 한해 연 500만 원에서 2천만 원 사이에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도 VIP 라운지 이용 혜택이 제공된다.
제이드, 제이드+ 등급 고객의 70%가 20·30대 MZ세대로, 갤러리아는 향후 해당 고객들이 상위 우수 고객으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올해 2천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의 20%가 지난해 제이드, 제이드+ 등급 고객이었다.
갤러리아는 유통업계 최초로 백화점 외부에 VIP 전용 플랫폼 메종갤러리아를 신설하고 ▶PSR라운지 ▶파크제이드 라운지 ▶카페 제이드 등 VIP 등급별로 차별화된 라운지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VIP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프리미엄 백화점의 위상을 이어나가기 위해 차별화된 고객 관리 시스템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언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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