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정규 인천시의회 사무처장

최정규(54)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송도사업본부장이 최근 인천시 인사에서 2급 승진해 인천시의회 사무처장에 임명됐다.

최 신임 처장은 오현고와 한양대 건축공학과를 졸업했고, 1990년 5급 공채로 처음 공직에 입문했다.

그동안 인천경제청에서 건설환경과장, 건축지적과장, 영종청라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인천시에서는 건축계획과장을 지내기도 했다.

김희연 기자 khy@kihoilbo.co.kr

# 정형섭 인천시 건강체육국장

정형섭(58) 인천시 총무과장이 최근 인천시 인사에서 3급 승진해 시 건강체육국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정 국장은 제물포고와 인천대 행정학과 석사를 졸업했으며, 1988년 9급 공채로 처음 공직에 발을 들였다.

그동안 중앙협력본부장과 인천경제청 운영지원과장 등을 역임했고, 꼼꼼한 일처리에 강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유리 기자 kyr@kihoilbo.co.kr

# 홍준호 인천시 문화관광국장

홍준호(46) 인천시 산업정책관은 최근 인사에서 시 문화관광국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홍 국장은 송도고와 인하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2002년 5급 공채로 공직에 입문했다.

그동안 시 일자리경제과장과 재정기획관 등 지역 경제 분야 요직을 역임했다. 이 외에 인천경제청 도시관리과와 기반서비스산업유치과 등을 거치는 등 지역 현안에 밝다.

안재균 기자 ajk@kihoilbo.co.kr

# 조성표 인천시 교통건설국장

조성표(55) 인천시 철도과장은 최근 3급 승진해 이번 조직개편에서 새 단장을 하는 시 교통건설국장을 맡게 됐다.

조 국장은 금파화학공업고교와 전남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했고, 1992년 9급 공채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그동안 광역교통정책관과 철도과장을 역임하는 등 교통 분야 20년 경력을 가진 만큼 인천 중심 철도망 구축에 실행력을 더한다는 기대다.

김희연 기자 khy@kihoilbo.co.kr

# 최도수 인천시 도시재생녹지국장

최도수(56) 인천시 주택녹지국장은 이번에 새로 개편되는 시 도시재생녹지국장을 맡는다.

최 국장은 천안북일고등학교와 인하대 건축과를 졸업했고, 1987년 7급 공채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시 주거재생과장과 건축계획과장을 거쳤고, 지난해 7월부터 주택녹지국장 직무대리를 담당하다 지난 상반기 인사에서 정식으로 주택녹지국장으로 임명됐다.

김희연 기자 khy@kihoilbo.co.kr

#  이종선 인천시 종합건설본부장

이종선(58) 인천시 도시재생건설국장은 이번 인사에서 인천시종합건설본부장을 맡게 됐다.

이 본부장은 전남공업고등학교와 전남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했고, 1991년 7급 공채로 처음 공직에 발을 들였다. 이후 시 고속도로일반화추진단장을 지냈고, 하수과장과 종합건설본부 토목부장 등 주요 부서를 담당해왔다.

김유리 기자 kyr@kihoilbo.co.kr

# 백완근 인천시 인재개발원장

백완근(57) 인천시 건강체육국장은 이번 인천시 인사에서 인재개발원장으로 이동한다.

송도고등학교와 인하공업전문대학 출신인 백 국장은 1988년 9급 공채로 첫 임용돼 시 재정기획관실 세정담당관 등을 지냈다.

이후 4급 승진으로 시 관광진흥과장, 체육진흥과장 등을 맡았다. 지난 상반기 인사에서는 3급 승진하며 신임 시 건강체육국장을 역임했다.

김유리 기자 kyr@kihoilbo.co.kr

# 고춘식 인천경제청 송도사업본부장

고춘식(57) 인천시의회 총무담당관은 최근 인천시 인사에서 3급 승진 후 인천경제청 송도사업본부장으로 이동한다.

고 신임 본부장은 송도고와 인천전문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뒤 1988년 9급 공채로 처음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그동안 시 교통관리과장과 지역공동체담당관 등 지역 주요 현안을 담당하는 부서를 맡아왔다.

안재균 기자 ajk@kihoilbo.co.kr

# 박찬훈 계양구부구청장

박찬훈 인천시 문화관광국장은 인천시 계양구 부구청장으로 이동한다.

박 부구청장은 1997년 5급 공채로 임명됐고, 2010년 4급 승진 후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예산평가과장과 투자전략기획과장, 기획정책과장 등을 역임했다.

2018년 3급으로 승진한 뒤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으로 일했다. 최근 고위정책과정 교육훈련을 마친 뒤 문화관광국장을 맡아 직무를 수행했다.

김희연 기자 khy@kihoilbo.co.kr

# 신순호 동구 부구청장

신순호(57) 인천시 생활보장과장은 인천시 동구 부구청장을 맡게 됐다.

신 부구청장은 1990년 7급 특채로 미추홀구에 최초 임용된 뒤 2019년 시방서기관으로 승진해 시 노인정책과와 장애인복지과 등 복지국 주요부서 과장을 역임해왔다.

신 과장은 2012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유공으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사회복지 분야의 역량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안재균 기자 ajk@kihoilbo.co.kr

# 권영현 강화군 부군수

권영현(55) 인천시 청년정책과장은 인사에서 인천시 강화군 부군수로 이동한다.

1989년 9급 공채로 임용된 뒤 인천시의회 총무담당관실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그후 총무과와 청년정책과 등 주요 부서를 맡았다. 청년정책과에서 안정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최근 청년 인구 유출로 어려움을 겪는 강화군 부군수에 적임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김희연 기자 khy@kihoilbo.co.kr

# 김진성 옹진군 부군수

김진성(55) 인천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인천시 옹진군 부군수로 이동한다.

옹진군 영흥도 출신인 김 부군수는 1988년 9급 공채로 옹진군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시 재정기획관 예산담당관, 수돗물 피해보상심의위원회운영 TF단장을 맡았다.

올해 일자리경제본부 일자리경제과장으로 지내며 2021년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대통령상’을 수상에 힘썼다.

김희연 기자 kh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