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는 스마트 걷기도시 건설을 위해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의정부 걷기왕! 학교전·개인전’을 오는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참여자들은 모바일앱(워크온)을 통해 실시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학교전의 경우 19개 중학교 중 걸음 수가 높은 상위 2곳의 학생 각 50명을 선발해 우수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참여자 200명에게 우수상품을 제공하고, 각 대항별 다양한 돌발 이벤트를 열어 참여자의 동기와 흥미를 북돋을 예정이다. 

지난해 걷기왕에서는 총 2천533명이 참여해 한달 걷기 평균 7천 보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권역별 걷기대회에서는 흥선권역, 학교 대항전에서는 민락중학교가 우승했으며 이들 중 걷기왕 10명이 12월 ‘건강, 사계 四季 랜선 페스티벌’에서 건강생활실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걷기왕 개인전의 경우 2천300여 명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다.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설치해 회원가입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전체 커뮤니티에서 의정부시를 검색 후 학교대항전 또는 걷기왕 개인전을 선택해 가입을 마치고 보건소 담당자의 승인을 받으면 된다. 

상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센터(☎031-870-6089~90)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의정부=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