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기북부센터는 6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컬처체인지 건강문화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17일 도박중독 추방의 날과 도박문제 인식주간을 맞아 지역사회에 도박과 도박문제에 대한 인식을 증진 시키고자 마련됐다.

경기북부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만 14세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참여는 도박문제 예방과 관련된 퀴즈를 맞추는 방식이다.

퀴즈는 ▶"도박중독자 84%는 ○○○로 도박한다" ▶도박문제 온라인 상담은 ‘ㄴㄹㅇ’에서 빈 칸과 초성의 정답을 써 응모하면 된다.

정답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에서 힌트를 찾을 수 있다.  

경기북부센터 홈페이지에서 QR코드나 링크(http://naver.me/Forj8XbZ)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3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전수미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일상 속 내기나 도박에 대한 인식을 높일 것"이라며 "최근 성행하고 있는 불법 온라인 도박으로 인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도박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기북부센터는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도박문제 전문상담기관이다. 헬프라인 전화상담(국번 없이 1336), 넷라인 온라인상담(https://netline.kcgp.or.kr), 문자 정보제공(#1336), 카카오톡 챗봇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신기호 기자 sk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