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해 12월 선보인 스마트 모니터가 코로나19 시대 ‘집콕’ 수요에 힘입어 인기를 끌고 있다.

1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스마트 모니터는 이날 기준 전 세계 누적 판매 60만대를 돌파했다. 출시부터 지금까지 1분에 1대꼴로 팔린 셈이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PC에 연결하지 않아도 업무와 학습을 할 수 있고 넷플릭스, 삼성 TV 플러스,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모니터다.

기존 TV 플랫폼인 타이젠 OS(운영체제) 기반의 스마트 허브를 모니터에 탑재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크린 하나로 뭐든지 할 수 있어 새로운 모니터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면서 "온라인상에는 ‘미니멀 라이프’에 꼭 필요한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입소문이 났다"고 말했다.

스마트 모니터는 디스플레이와 IT(정보통신) 기기 간 연결성을 높인 멀티태스킹 모니터로, 원격 접속 기능뿐만 아니라 음성 인식 기능도 지원한다.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무선 덱스’(DeX), 스마트폰의 화면을 모니터로 볼 수 있는 미러링 기능과 함께 스마트폰을 모니터에 갖다 대기만 하면 화면을 바로 연결해주는 ‘탭 뷰’ 등의 기능도 갖췄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UHD(초고화질) 해상도의 M7(43·32형, 블랙), FHD(풀고화질) 해상도의 M5(32·27형, 블랙ㆍ화이트) 등 총 6종의 모델로 판매 중이며, 추후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