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가 수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함께 ‘2021 제2회 아주대학교 온라인 직무박람회’를 개최한다.

구직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이 직무를 탐색하고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한 이번 박람회는 오는 28일부터 11월5일까지 2021 제2회 아주대학교 온라인 직무박람회 전용 홈페이지(jobfair.ajou.ac.kr)에서 진행되며, 청년 누구나 회원가입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박람회 기간 동안 ▶현직자 선배가 진행하는 라이브 직무설명회 ▶취업 전략 수립 특강 ▶청년고용정책 골든벨 등이 진행되며 ▶1:1 진로·취업 상담 서비스도 제공된다. 

총 14회에 걸쳐 실시간으로 마련되는 현직자 라이브 직무설명회는 공기업·대기업·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각 직군별 실무자들이 진행한다.

삼성전자, 네이버, LG화학, 우리은행, 서울교통공사 등14개 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실무자들이 실제 기업에서 수행하고 있는 업무의 프로세스와 직무 핵심역량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 참여도에 따라 경품 응모 기회가 주어지는 스탬프 이벤트, 골든벨 이벤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박람회 참가 신청 방법과 자세한 서비스 이용 방법 등은 ‘2021 제2회 아주대학교 온라인 직무박람회’ 홈페이지(jobfair.ajo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참여를 위한 사전 등록은 20일부터 27일까지다. 현직자 라이브 직무설명회의 경우 29일부터 11월12일(금)까지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도 있다.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아주대생을 포함한 구직 청년들을 위해 진로 및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번 박람회와 같은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