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은 도내 시각예술작가 발굴과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한 2021년 경기 미술품 활성화 사업(아트경기)의 일환으로 미술장터 ‘핼러윈 아트 마켓’과 팝업갤러리 ‘업클로즈03’을 각각 평택시 신장동 송탄쇼핑몰 일대와 서울시 논현동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 평택 미군부대 인근 미술장터 ‘신장동 핼러윈 아트 마켓’

2021 아트경기 선정작가 전원이 참가하는 미술장터 ‘신장동 핼러윈 아트 마켓’은 20일부터 31일까지 50인의 작가 3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미군부대가 위치한 송탄관광특구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이국적인 도시로 지역적 특색이 담긴 전시를 즐겨 볼 수 있다. 핼러윈 기간에 맞춰 ‘요괴, 미신, 전설’이라는 주제로 전시를 개최, 시장 건물을 재생해 갤러리 장소로 활용한다.

이와 함께 경기도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그래피티 작가 3인(오리지널 펑크, 살보, 위제트)의 벽화 작업을 행사기간 포토존으로 만날 수 있다.

주말에는 공예작가들을 초청한 수공예품 플리마켓을 함께 열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아울러 현대미술 분야 기획자와 평론가를 초청해 주제와 맞는 강연을 진행한다.

# 15인 현대미술 작가전 ‘업클로즈03’

아트경기 팝업갤러리 업클로즈03이 21일부터 11월 1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에는 아트경기 선정작가 11인과 추천작가 4인, 총 15인의 작가 100여 점의 작품이 참여한다.

‘더 가까이 다가가기’라는 실천적 의미가 담긴 업클로즈(UP CLOSE)는 메타버스와 인터넷 밈 등 디지털 기술이 만연하는 현대에 손으로 느껴지는 아날로그적인 촉감과 물성이 가진 가치를 회복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담고 있다.

전시기간 저명한 현대미술 분야 전문가를 초청, 참여 작가와 일대일 멘토링을 통한 작품세계와 향후 활동 등을 심도 깊게 대화해 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트경기 공식 홈페이지(artgg.ggcf.kr)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ggc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