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당산에 위치한 제과제빵 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에서 제과제빵 분야의 특화된 실력을 함양하여 차세대 베이커리 산업 트렌드와 분위기를 주도하는 글로벌 파티시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빵 공예·설탕 공예·초콜릿 공예의 심화 과정을 특별 지도하고 있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MASTER‘ 과정이라 불리는 이 커리큘럼은 타 호텔제과제빵학과에서 진행하고 있지 않은 서현전만의 독보적인 교육과정으로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이자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인 프로 교수진들의 1:1 피드백 지도하에 최대 80%의 장학 혜택을 받으며 실습실에 구비되어있는 각종 도구들을 사용한 자유로운 실습이 가능하다.

학생들은 식품 재료의 하나로 이해하는 기초 반죽 과정부터 붓기·당기기·불기 등의 고급 기법, 모양을 만드는 기술과 센터피스의 전체적인 구도와 스케치를 배우고 소형 센터피스를 완성 후 공예기술과 기법·몰드를 활용한 작품들 정교한 조립 과정 등 프로 기술을 습득하여 작품을 만드는 최종 단계까지의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다.

더불어 취업, 개인 창업 준비를 개인적인 시간과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도 교내 수업 특강 참여로 모두 끝마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의 선호도 조사와 변화하는 상황에 따른 제과제빵 트렌드 반영을 통해 무수히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학기 중과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도 제과·제빵기능사, 케이크 디자이너, Baking Master, 초콜릿 마스터, 식품산업기사, 양식조리기능사, 조주기능사, 외식경영관리사, 푸드스타일링 2급 등의 외식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자격증을 학생 전원이 취득한 바 있다.

디저트&카페 창업 예비반도 별도로 개설하여 베이커리 카페 창업을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에 관련된 디저트 컨설팅 선행부터 실무 과정까지 교수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소수정예로 구성된 이 반에서는 수강료 무료로 부담 없이 개발 실무과정에 참여할 수 있고 카페 판매 제품을 직접 학생들의 손을 거쳐 만들어보고 테스팅 한 후 출시할 수 있다.

생산관리·포장·배송 부분까지 경험하고 연구함으로써 학생들의 현장 역량을 강화시키며 졸업 전 베이커리 창업자로서 충분한 실력과 개성 있는 아이디어를 갖춘 제과제빵 관련 분야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특급호텔, 5성급 리조트, 유명 윈도우 베이커리 등 제과제빵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하여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내신 성적을 보지 않고 100% 면접 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