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총장 후보자 천거위원회는 제17대 총장 후보자 지원서를 11월 8일까지 접수한다고 25일 밝혔다. 총장 후보자 천거위원회는 교내외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능력 있는 총장 후보자를 찾고자 만들어진 기구로 법인 3인, 대학평의원회 5인, 동문 1인, 외부 인사 1인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 자체적으로 총장 후보를 물색하는 한편, 교내외 인사의 지원도 받는다.

▶아주대에 전임교원으로 재직하고 있는 교수 ▶교수와 동등 이상의 경력이 있거나 공공기관, 공·사기업 등을 경영한 경력이 있는 경우 총장 후보자로 지원할 수 있다. 총장 임용 당시 만 65세에 달하지 않은 자(1957년 2월 2일 이후 출생자)로서 사립학교법 제54조의 3에 의거,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총장 후보 지원자는 11월 8일 오후 5시까지 총장 후보자 지원서, 추천인 연명부, 대학 운영 철학 및 발전계획을 총장 후보자 천거위원회에 제출해야 한다. 교내 인사의 경우 아주대 전임교원, 직원, 총동문회 임원 중 10인의 추천이 필요하며 외부 인사는 아주대 전임교원, 직원, 총동문회 임원 중 5인의 추천이 필요하다.

아주대 신임 총장의 임기는 2022년 2월부터 2026년 1월까지 4년이다.

제출서류 양식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주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언규 기자 sim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