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는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1동 220 일원에 들어서는 ‘학익 SK VIEW(뷰)’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학익1구역 주택재개발로 들어서는 ‘학익 SK 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4개 동, 총 1천581가구 대단지다. 이 중 일반분양은 1천215가구로 정비사업임에도 총 가구 수의 76%에 달할 정도로 많다. 전용면적 59~84㎡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 844가구, 74㎡ 227가구, 84㎡ 144가구다.

현재 미추홀구는 정비사업이 대거 진행되면서 인천의 신흥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학익1구역을 포함해 총 17곳에서 재개발·재건축사업이 추진 중으로, 부평구에 이어 인천에서 2번째로 많다.

특히 편리한 주거생활을 돕는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차량 5분 거리에 제2경인고속도로 문학나들목이 자리해 서울·성남 등으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고,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도 가깝다. 1·4호선·인천지하철 1호선 등으로 환승이 가능한 수인분당선 인하대역도 인근에 위치해 인천은 물론 서울, 수도권 지역 곳곳을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다.

추가적인 교통 호재도 주변에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미래 가치가 탄탄하다. 인근에 수인분당선 학익역(2024년 개통 예정)을 비롯해 학익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송도역은 ‘인천발 KTX직결사업(2024년 말 완공 예정)으로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어서 부산·목포까지 이동이 가능해진다. GTX-B노선, 인천2호선 고양 연장 등도 인근에 추진 중이어서 지역 곳곳을 잇는 촘촘한 교통망을 누릴 전망이다.

이 밖에 홈플러스, 학익시장, 시티필드(예정), 행정복지센터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고 바로 앞에는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이 위치해 풍부한 고소득 종사자 배후 수요를 품어 법조타운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도보권에 남인천중고·학익고를 비롯해 반경 1㎞ 내 통학 가능한 각급 학교 10개가 자리해 자녀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미추홀근린공원, 인천문학경기장, 인천아시안게임선학경기장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도 가깝다.

<인천>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