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억의 부를 가져오는 감사의 힘

샤넬 서 / BG북갤러리 / 1만4천850원

이 책은 성공을 꿈꾸는 직장인과 사회 리더계층 그리고 기업을 긍정적이고 창의적으로 이끌길 원하는 CEO와 인사관리자들을 위한 시크릿 비법이 담겼다. 엄청난 ‘부(富)’를 이루는 것과 ‘감사의 힘’과의 관계를 알기 쉽게 풀어내 ‘감사’를 통해 성공한 삶을 사는 이들의 감사 라이프스타일을 전하고 있다.

특히 감사가 주는 여러 가지 긍정적인 요인들을 과학적으로 입증된 자료들의 제시와 함께 이를 실제로 적용한 사례들을 소개해 성공한 이들이 자신만의 감사 방식으로 행복을 누리는 것을 거울 삼아 독자들의 부정적인 에너지를 긍정적인 에너지로의 전환을 촉구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역경을 극복하고 많은 부를 이룬 인물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부자가 되는 ‘감사’의 힘을 활용한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감사의 힘’으로 부자가 된 사례들이다.

어떤 이는 남들보다 부족한 가난의 결핍도 자신을 성장시킨 소중한 유산이라고 했으며, 또 다른 이는 신체적인 불편함 또는 환경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인생을 도전하며 큰 성공을 이룬 사례도 있었다. 여기에는 항상 빠지지 않고 ‘감사’라는 키워드가 등장한다. 

아인슈타인을 비롯해 에디슨, 베토벤, 링컨,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첫 흑인 대통령 넬슨 만델라,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 마쓰시타전기를 창업한 마쓰시타 고노스케, 닉 부이치치,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작가이자 사회사업가 헬렌 켈러 등 성공한 유명인들이 감사를 통해 명성과 부를 얻었다.

이렇듯 성공한 명인들에겐 감사의 힘이 긍정적인 에너지가 됐다는 사실을 엿볼 수 있다. 

공부의 본질

이윤규 / 빅피시 / 1만4천850원

「공부의 본질」은 ‘절대 공부를 포기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결정적인 기술 9가지’를 담은 책이다. 우리가 읽은 책이나 들었던 강의 중 얼마나 내 머릿속에 남고 내 삶을 바꿨을까? 이 질문에 제대로 답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사람들은 대부분 "내 의지와 노력의 문제겠죠"라고 말한다. 그러나 공부는 ‘의지’의 문제가 아니라 ‘방법’의 문제이다. 즉, 지식을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드는 원리를 제대로 알아야 성취 욕구의 불완전 해소와 지적 무기력증의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다.

10만 베스트셀러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의 저자이자 28만 구독자, 누적 2천700만 조회 수의 공부법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이윤규 변호사의 신작이다. 저자는 공부에 대한 기존의 잘못된 생각들을 뒤엎는다. 그리고 공부에서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인식해 자신만의 공부법을 튼튼하게 세우고 그토록 원하던 성과를 마침내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문턱의 청년들

조문영 등 / 책과함께 / 1만8천 원

이 책은 한국과 중국에서 살아가는 청년들, 그 다른 듯 비슷한 삶의 모습을 현장에서 들여다본다. 한중 청년들의 삶의 서사에서 주로 등장하는 주제(교육, 취업과 노동, 창업, 주거와 지역, 소비, 연애와 결혼, 인터넷문화, 대안적 생애기획)를 정해 현장연구를 통해 살폈다. 국경이라는 주권적 경계뿐 아니라 여러 다른 경계와 씨름하면서 만들어 가고 있는 다채로운 궤적과 실천 양상을 만날 수 있다.

문턱을 딛고 규범화된 세계 안에 무사히 안착하기 위해서든, 문턱 너머 세계의 풍경을 바꿔 내기 위해서든, 저자들이 만난 한중 청년들은 제 몸과 일터, 삶터 곳곳에서 위험신호가 수시로 깜빡이는 시대를 살아가고, 살아내고 있다.

1부는 기존의 통념, 불안, 혐오와 고투하며 때로 친밀성을 위태롭게 자본화하는, 다른 한편에서는 새로운 의미의 집-가족을 실천 중인 한중 여성 청년들의 모습이 그려진다. 2부는 한국과 중국의 청년들이 취약한 노동환경, 지역 편차, 공론장의 위계와 씨름하면서 제 일터와 삶터를 모색하고 (불)공정에 대한 감각을 벼리는 과정을 살폈다. 3부는 한국과 중국이 유학과 팬덤, 기술과 창업을 매개로 연결되고 남한과 북한, 중국 대륙과 타이완 청년들의 여러 활동을 통해 교접하면서 형성되는 ‘마주침의 장소들’을 엮었다.

이창호 기자 ych23@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