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의 모회사인 미국 완성차업체 제너럴모터스가 12일 오는 2025년까지 한국 시장에 전기차 10종을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한국 공장은 크로스오버 유틸리티 차량(CUV) 출시에 집중해야 하는 만큼 현재까지 한국에서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이 없다는 점도 확인했다.

 방한 중인 스티븐 키퍼 GM 수석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GMIO) 대표는 이날 온·오프라인으로 열린 ‘GM 미래 성장 미디어 간담회’에서 이같은 계획을 공개했다.

 키퍼 부사장은 "GM은 2025년까지 한국 시장에 새로운 전기차 10종을 출시할 것"이라면서 "보급형 모델부터 고성능 차량, 트럭,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크로스오버, 럭셔리 모델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전기차를 제공하는 것이 전략"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10개 신규 전기차종은 전량 수입될 예정"이라면서 "현재까지 전기차를 한국에서 생산할 계획은 없다"고 덧붙였다.

 키퍼 부사장은 "이는 트레일블레이저의 성공과 CUV 출시가 중요하기 때문"이라면서 "트레일블레이저와 CUV가 성공을 확보할 때 한국의 장래는 밝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한국GM 노조는 지난 6월 미국 GM 본사를 방문해 한국공장에 전기차 등 미래차 생산 배정을 요청한 바 있다./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