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국제도시 내 송도 아메리칸타운 2단계 사업인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오피스텔과 판매시설이 이달 견본주택을 열고 공급에 나선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오피스텔은 전용 27·42㎡ 수익형 290실과 전용 64·82㎡ 주거형 371실 등 총 661실로 구성된다. 또 지상 1~2층에 총 계약면적 1만5천510㎡ 규모의 판매시설 147실도 공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오피스텔과 판매시설은 아파트와 달리 내국인에게도 공급되는 만큼 보다 빠른 시일 내 완판되리라 기대된다.

특히 최고 70층, 높이 247m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마천루가 즐비한 송도를 넘어 인천에서 가장 높은 주거시설로 남다른 가치를 지닌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은 인천1호선 캠퍼스타운역과 도보 약 3분 거리의 초역세권 단지로, 서울과 인천공항 등으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에 GTX-B노선 송도역(2027년 완공 예정)이 개통할 예정으로 서울 주요 도심으로의 접근성은 더욱 향상된다. 2026년 주안∼송도트램 개통 등 인천지역 이동 편의성을 높이는 교통호재도 꾸준히 이어지는 추세다.

단지는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글로벌캠퍼스 등 글로벌 교육의 중심인 캠퍼스타운의 교육환경을 누리기 용이하고 송원초·박문중·박문여고 등으로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이다.

햇무리공원, 해돋이공원 등 녹지가 단지 바로 앞에 있고 송도센트럴파크, 잭니클라우스GC, 워터프런트 호수 등이 가까워 주거 여건도 쾌적하다.

이 외에도 송도현대프리미엄아웃렛, 트리플스트리트, 홈플러스 등 대규모 쇼핑시설에서 쇼핑과 여가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오피스텔은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한데다가 비교적 넓은 평면인 전용 64·82㎡ 주거형 타입은 아파트와 유사한 평면 설계를 적용해 실수요자들에게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송도 내 1~2인가구가 증가하는 반면 소형 주택 공급은 부족해 27·42㎡ 수익형 타입의 인기도 기대된다.

각 가구 내부에는 조명, 난방, 가스 및 환기 등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포스코건설만의 스마트 기술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하고, 승강기에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하는 UV-C LED 살균조명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호텔식 로비 공간을 조성해 단지의 품격을 높이고 골프연습장, 코인세탁실, 피트니스·GX룸 등 실용적인 커뮤니티를 조성해 입주민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58-1 일원에 마련됐으며, 이달 사전예약제로 문을 열 예정이다. 문의:☎1661-9322

분양 관계자는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단지는 GTX-B노선(2027년 예정), K-바이오랩허브(2026년 예정), 연세사이언스파크(2030년 예정) 등 연속 호재를 맞이한 송도의 미래 가치를 그대로 품은데다 포스코건설 더샵만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리기에 그만이어서 전국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진다"고 전했다.

<인천>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