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중소기업협동조합협의회가 25일 출범해 제1차 회의를 마친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기중앙회 경기북부지역본부 제공>

경기북부 중소기업 협업 강화를 토대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민관 정책네트워크가 25일 출범했다.

중소기업중앙회 경기북부지역본부는 이날 중소기업DMC센터에서 ‘경기북부 중소기업협동조합협의회’를 발족하고 제1차 회의를 가졌다.

협의회는 경기북부 지자체, 중소기업 지원기관, 기초의회, 중소기업협동조합 등으로 구성됐다.

중소기업 지원기관으로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고용노동부 고양지청,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 기술보증기금 서울서부지역본부, 서울지방조달청, 소상공인진흥공단 경기인천지역본부, 신용보증기금 서울서부영업본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북부지부 등이 참여한다.

회의에는 백운만 경기중기청장, 정재은 서울지방조달청장, 김연식 노동부 고양고용노동지청장, 한영돈 경기북부중소기업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중소기업협동조합 정책을 공유하고, 중기중앙회와 중소기업협동조합이 발굴한 현장의 주요 애로사항과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경기북부 중소기업 주요 현안을 다뤘다.

대표적 현안은 ▶경기북부 경제분권 ▶경기북부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설치 ▶중첩 규제 완화를 위한 지역특구법 개정 ▶노후산단 혁신센터 설치 ▶가구산업 혁신 클러스터 및 섬유 R&D센터 설치 ▶남북경협을 위한 평화경제특구 조성 ▶외국 인력 고용 한도 확대 ▶산업단지 일터 접근성 제고 등이다.

회의를 주재한 한영돈 경기북부중소기업회장은 "협의회는 중소기업의 혁신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공감대를 토대로 발족했다"며 "향후 협의회가 경기북부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개선점을 찾는 데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현 기자 ks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