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10일 마을·사회적경제센터에서 2021년도 의정부시 마을공동체와 함께 주민제안 공모사업 및 공동체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며 연대와 협력을 다지는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참여하는 마을공동체, 함께 크는 마을자치’라는 주제로 마을공동체 간 네트워킹을 통한 연대와 협력의 기반을 조성하는 자리다.

올해 시 마을공동체 활동에 대한 총정리이자 축제의 장인 성과공유회는 사례 발표와 공연, 전시, 나눔으로 구성됐다.

공동체 활동 사례는 마마스 등 26개 공동체와 흥선마을만들기네트워크에서 1년의 사업 내용과 성과를 발표하고, 사락사락의 샌드아트 위드 코로나와 파밀리에작은도서관사람들의 그림자극 ‘아기무당벌레 발그레와 아기고래 돌돌이의 모험’은 참여자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해 준다. 

하모니 등 6개 공동체는 사진 및 공예작품, 그림, 캘리그래피, 상생 아트컬래버, 팝업북, 마크라메 등을 전시해 성과에 대한 응원과 지지를 보내는 시간을 갖고, 달보드레수요빵 등 6개 공동체는 사업 성과물을 함께 나누고자 물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유회에서는 ‘우리는 공유재’라는 프로그램을 자유 진행해 마을에 기여할 재능을 공유하는 아카이빙을 시행할 계획이다.

권영일 일자리정책과장은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통해 활동을 돌아보고 성과를 공유하며 상호 응원과 격려를 보내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성과공유회를 통해 의정부시 마을공동체 간 네트워킹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