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소년재단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늘솜 방과후)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 수기 공모전」에서 늘솜 방과후 소속 장동우·이지원 청소년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 수기 공모전」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참여를 통해 나타난 삶의 변화를 발굴·보급함으로써 사업 참여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열린 행사로 이번에 수상한 늘솜 방과후 수상 청소년들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활동을 통해 변화된 나의 이야기’를 주제로 자신이 느낀 다양한 경험을 진솔하게 표현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이지원 학생은 "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이전보다 자신감 넘치는 모습과 마음가짐을 갖게 됐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참여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서 낼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참여 청소년들이 건강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선부청소년문화의집 늘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관내 청소년 11세~13세를 대상으로 40명(2개반)을 모집하여 학습, 체험활동, 역량개발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안산=박성철 기자 p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