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스마트자동차과 졸업생 5명이 2021년 육군 일반군무원 공개 채용시험에 합격, 임용돼 화제다.

주인공은 김태수(2017년 졸업)·이도경(2018년 졸업)·송원우(2018년 졸업)·남덕현(2020년 졸업)·황준형(2021년 졸업)씨다.

이들은 학교에서 배운 기초지식과 실무 중심의 내용을 토대로 자격증 취득과 1~2년의 현장 경력으로 이번 군무원 채용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했다.

이 중 이도경 씨는 2020년 9급 공채로 임용됐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상위 자격증 취득 등 꾸준한 노력으로 7급 공채 시험에 합격해 군무원 채용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귀감이 됐다.

화성폴리텍대 스마트자동차과는 2017년부터 기아자동차㈜와 산학협력을 통해 서비스협력사 및 기아자동차 본사 직영센터 등에 졸업생을 취업시켜 왔다.

또 군무원 채용 및 교통안전공단, 대기업, 공무원, 공공기관 등의 취업을 위해 실습장비와 시설환경을 현장보다 훨씬 좋게 개선해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취업 후 학과 교수들과 계속 소통하면서 상위 자격증 취득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

현재 ‘하이테크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 과정은 만 39세 미만의 2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를 모집한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박진철 기자 jc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