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화하는 요리시장에서 현장에 바로 투입하기 위해 요리전문학교, 요리학과 대학으로 조리전문대와 전문학교를 찾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전문가로서 현장에 투입되기 위해 실습 커리큘럼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조리 전문 특성화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에서 조리 재료의 기본적인 손질 과정을 익히는 것에서부터 깊이 있는 심화된 실력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고급 요리를 완성하는 수업을 진행하는 요리학과 대학으로 조리전문대를 찾는 학생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매년 더욱 많고 깊은 실습을 자랑하며 선택의 폭이 넓은 전공으로 각광받고 있는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에서는 2·4년제 학위 과정을 모두 운영하여 단기간에 전문 호텔조리사, 글로벌 셰프로서 갖춰야 할 역량과 역할을 교육받아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과 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을 생각하거나 외식경영과 이론지식 기반의 역량을 쌓기를 원하는 학생들을 면담을 통해 적극적인 진로 설정에 돕고 있다.

대한민국 4대(한식·일식·양식·중식) 조리기능장 출신의 교수진과 유명한 스타 셰프인 최현석 셰프가 전 수업을 지휘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개인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창작요리·분자요리 교육도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호텔 취업·창업 대비반을 개설하여 특급호텔 취업과 창업을 목표로 준비하는 학생들이 소수정예 인원으로 구성되어 조리에 일가견이 있는 프로 교수진들의 경력을 토대로 노하우와 각종 지식을 얻어갈 수 있다.

다양한 실습과 컨설팅을 전수하는 반으로 요리의 기초 단계부터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맛을 내는 법, 각 요리별 어울리는 플레이팅, 창업에 필요한 최신 정보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더불어 조리에 특화된 호텔로 현장실습을 지원한다. 학기 중과 방학기간의 일정을 조율하여 학생들이 원하는 시기에 최현석 교수가 오너로 있는 쵸이닷 레스토랑을 포함한 국내 유명 5성급 특급호텔인 인터컨티넨탈 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등으로 현장실습을 나가 프로 의식과 현장 감각을 향상시키고 있다.

서현전만의 특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미국 최고의 요리학교인 CIA Pro Chef 과정도 활발하게 운영한다. 미국에 직접 가야만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 아니라 온라인 디플로마 취득 과정으로 타 호텔조리과 대학에서는 진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독보적인 스펙 구축이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 후에는 세계 각국 유명 특급호텔로의 취업, 개인 레스토랑 창업을 원활히 할 수 있다.

이 커리큘럼은 차별화된 스펙과 이력을 중요시하는 최근 조리 분야의 트렌드를 빠르게 주도하며 이끌어갈 수 있는 핵심 스펙으로 작용하여 특히 재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2022학년도 대학별 정시모집 기간을 앞두고 있는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입학처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