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일보 독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기호일보는 빠르고 정확한 보도를 통해 인천·경기지역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특히 경기도지사로 재임하는 동안 기호일보를 통해 지역의 유익한 소식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임인년 새해에도 ‘공정, 책임, 정론, 진실’이라는 사시에 걸맞은 보도로 지역 발전의 든든한 지원군이 돼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2년 가까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기꺼이 동참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일상의 불편함을 넘어 생계의 위협 속에서도 가족과 이웃, 공동체를 위해 헌신해 주신 모든 분의 희생이 보상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는 대한민국의 운명을 가르는 중대한 해입니다. 밖으로는 일찍이 경험하지 못했던 에너지 전환, 디지털 전환, 팬데믹 위기에, 안으로는 불공정과 불평등, 저성장이라는 위협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대전환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대도약의 기회로 만들어야 합니다. 성장을 회복하고 불공정과 불평등을 완화해 국민의 삶을 개선해야 합니다.

진영논리와 정쟁에 함몰된 낡은 정치를 끝내고 오직 국민, 오직 민생의 기치로 국민의 삶을 돌보는 민생정치의 새 장을 열겠습니다. 국민의 지갑을 채우고,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데 제 모든 것을 바치겠습니다.

국민을 믿고 용기 내어 앞장서겠습니다. 새로운 대한민국의 길로 함께 나아가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