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300만 인천시민 여러분!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검은 호랑이의 해’라는 임인년입니다. 시민 여러분 모두 날래고 힘찬 호랑이 기운을 받으셔서 하시는 모든 일이 시원하게 풀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인천시는 지난해 코로나와 사투를 벌이는 와중에도 시의 발전과 시민 여러분의 행복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았습니다. 1년 전 착공했던 제3연륙교는 드디어 본 공사에 들어갔고, 부끄럽고 뼈아팠던 수돗물 사태의 오명은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과 함께 가장 안심할 만한 ‘하늘수’로 환골탈태했습니다.

미래 산업의 핵심인 수소산업 핵심 기지를 조성하고,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진정한 공항경제권 도약을 위한 준비도 마쳤습니다. 세계 유수의 기업과 주요 기관들이 모여드는 명실상부한 세계적 바이오 중심도시로 자리매김도 했습니다.

수십 년간 끊어져 있던 역사를 시민과 함께 이어내고, 섬과 육지를 잇는 하늘길과 바닷길을 더욱 가깝게 이어냈습니다. 도전과 성공을 향한 청년들을 담아낼 본거지로 거듭나고 과거의 영광을 뒤로한 채 생기를 잃어가던 무채색 산업단지가 사람과 문화를 불러 모으는 무지갯빛 공간으로 탈바꿈하기도 했습니다.

저와 인천시 공직자들은 ‘춘풍화우(春風化雨)’가 되겠습니다. 모두가 만족할 만한 결실을 거두는 풍년을 불러오겠습니다. 골목상권에, 방역 현장에, 그늘진 곳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시민 한 분, 한 분의 마음속에 시나브로 스며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