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이미지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교육부 정식평가 인정기관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22년도 1학기 4차 과정으로 사회복지사 2급 교육을 제공한다. 오는 02월 16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을 돕는 이론과 실습 교육을 ONE-STOP 시스템을 통해 제공한다.

국가전문자격증인 사회복지사 2급은 성별, 나이 제한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자격증 소지자들은 사회복지기관과 학교, 병원, 교정시설, 사회경영기업 등 전국 각 지역에서 활동 가능해 불황기 속 더욱 주목받는 자격증으로 분류되고 있다. 

최종 학력에 따라 이수조건은 달라지며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자가 정규대학에 다니지 않아도 전문 또는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평생교육제도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으로 일반교육과정의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대학 학생들뿐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평생교육의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다. 국내 우수교육기관과 제휴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낮은 비용으로 수강할 수 있다. 

이번 사회복지사 2급 특별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함께 제공하며 이론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코로나 장기화로 비대면 교육이 급증하는 가운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도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서나 수강 되는 온라인 학습을 발빠르게 구축했다. 출석 또한 편의성을 높인 온라인출석을 지원한다. 모든 과정은 2020년 최신 개정안에 따른 커리큘럼으로 제공되며 전공 필수과목과 선택과목까지 함께 이수할 수 있다. 

실습의 경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제공된다. 다년간 많은 학생들을 배출한 전문교수가 직접 지도하고 하고 있다. 단, 실습의 경우 선수과목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만 신청이 가능하기에 미리 자격증 취득 관련 스케줄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그 밖에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본교 수강생들을 위해 전문자격증센터, 학습지원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전문 학습 플래너가 제공하는 1:1맞춤 상담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비용 부담을 낮춰볼 수 있는 특별 장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