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동국대학교 듀이카(구: 동국대 전산원)가 건강관리학 전공(스포츠재활, 스포츠건강관리)을 올해 신설하고 주말학사과정으로 스포츠재활 전공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건강관리학 전공은 스포츠재활학, 스포츠건강관리학 등 2개의 세부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포츠재활학전공은 각종 사고로 인한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건강과 체력을 유지하면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운동 재활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교육의 목표라고 전했다. “스포츠 건강관리학은 개인의 노력으로만 해결할 수 없는 건강관리영역, 평가, 방책, 대상별 건강관리를 통해 건강관리에 대한 지식을 함양하고 그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건강관리 분야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동국대 듀이카 입학처는 “4년제 대학에 있는 건강관리학과는 인기가 높고, 내신 성적이 높아야 지원할 수 있다. 이에 성적이 못 미치는 학생들은 4년제 대학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입학 후 4년제 학사학위 취득 후 학사편입으로 체육전공 학과 3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고 대학원 진학에도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으로 진학이 가능하며, 매학기 20% 장학금 혜택이 있다.”고 전했다.

동국대 듀이카는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고, 인서울∙명문대로 학사편입을 준비하려는 수험생들의 입학상담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동국대 듀이카는 매년 편입과 진학에 성공한 학생들의 명단을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대외적으로는 기관의 신뢰도를 높이고, 내부적으로 재학생들의 학습 동기부여와 면학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동국대 듀이카는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주간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 건강관리학 전공(스포츠재활, 스포츠건강관리)을 운영 중이고, 주말학사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행정학 전공, 스포츠재활학 전공이 있다. 해당 전공들은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진행 중으로 홈페이지, 유웨이, 진학사에서 원서 접수 가능하다.

한편, 동국대 DUICA[듀이카]는 동국대 중앙도서관을 비롯해 서울캠퍼스 편의 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사대문 안에 위치한 동국대 DUICA[듀이카]는 남산 자락 아래 자리잡아 3호선 동대입구역, 3ㆍ4호선 충무로역 등 교통이 편리하다. 수업료는 일반 4년제 대학의 60~70% 수준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