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가 28일부터 4월 15일까지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청년·베이비부머·경력단절 여성 등으로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사회적경제로 진입하도록 교육한다. 아울러 전문가 멘토링을 통한 창업지원도 병행한다. 

기본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사업으로 연결이 가능한 아이템을 도출하고 이를 활용해 자신만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심화교육의 2단계로 이어된다. 교육 후에는 경기도 창업팀 공모사업을 통해 초기 창업자금을 받아 사업아이템을 구체화시켜 신규창업까지 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창업아카데미 기본과정은 주간·야간 2회로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여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 교육을 진행한다. 또 기본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심화과정은 자신만의 사업계획서를 구체화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창업 아카데미 기본교육은 4월 19일~5월 3일까지 화요일과 목요일 주간 오후 3시~6시와 야간 7시~10시로 각 주 2회 총 5차시 교육이다.

심화교육은 5월 16일~6월 2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야간 7시~10시에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3월 28일부터 4월 15일까지 모집하며,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웹자보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과정과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고시 및 공고를 참고하거나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031-850-5842~3)하면 된다.

의정부시는 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교육생들을 위한 사회적 경제 창업 멘토링도 운영할 계획이며, 수료생들은 경기도 창업팀 공모사업에 참가해 창업자금 700만 원 지원에 도전할 수 있다.

남윤현 의정부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창업아카데미는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만의 소셜미션을 찾아 지역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설립을 목표로 하는 과정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의정부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의정부=안유신 기자 ay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