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가 지난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간기관 종사자, 책임연구원, 시협의체 위원, 동협의체 위원, 공무원, 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2023-2026년) 오산시 관내 사회보장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5일 시에 따르면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은 지역사회보장계획 개요와 결의문 선서, 각 추진단의 역할에 대한 책임연구원의 교육으로 이뤄졌다. 또 2023년부터 2026년까지 향후 4년간의 계획과 관련해 주민참여를 바탕으로 민·관이 협력해 추진키로 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35조에 근거한 법정 계획으로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하며 시도 및 시군구 단위로 지역사회복지 수요와 자원 그리고 자체 사회보장사업 등을 포괄하는 중기 기본계획이다. 

지난해 실시한 지역사회보장조사를 통해 지역의 욕구와 자원을 점검하고 추진단 참여자 모집 공고, 영역별· 계획TF팀·모니터링 및 평가단 회의, 간담회, 보고회, 공청회 등 다양한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단계를 거쳐 오산시에 맞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곽상욱 시장은 "민간 협력기관 및 단체, 연구진, 공무원, 지역주민, 외부전문가 등 총 123명으로 구성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추진단의 발대식을 기점으로 지역의 복지 욕구를 반영하고 지역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논의를 통해 시민을 보다 행복하게 만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수립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산=최승세 기자 css@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