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도저에 탄 소녀

112분 / 드라마 / 15세 관람가

이 영화는 갑작스러운 아빠의 사고와 살 곳마저 빼앗긴 채 어린 동생과 내몰린 19세 혜영이 자꾸 건드리는 세상을 향해 분노를 폭발하는 현실 폭주 드라마다. 

 의문의 사고로 의식을 잃은 아빠와 어린 동생을 지켜야 하는 소녀가장 혜영이 강렬한 용 문신과 불도저라는 수단을 앞세울 수밖에 없었던 이유에 당위성을 더하고, 이제 막 성인이 돼 세상에 나가야 하는 두려움을 폭력으로 감추고 지독하게 싸워야만 했던 현실을 사실적으로 묘사한다.

 신예 박이웅 감독은 중장비를 끌고 관공서를 들이박았던 사람들의 실화에서 영감을 받아 각본을 썼다. 

 이 영화로 첫 장편영화 주연을 맡은 배우 김혜윤은 용 문신을 한 거친 모습으로 건드리면 곧 폭발할 듯한 위태로움과 역동적인 분노를 표출한다. 그는 직접 불도저를 운전하며 영화 속의 액션 장면을 소화했다.

 명품 배우 박혁권이 의문의 사고로 의식불명이 된 아빠 본진 역으로 나와 사건의 전개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영화 ‘범죄와의 전쟁’, 드라마 ‘경찰수업’, ‘쌍갑포차’의 배우 오만석은 정계 진출을 노리는 중장비 회사 회장으로 등장해 세상으로부터 가족을 지키기 위해 맞서는 혜영과 대적하며 긴장감을 형성한다. 가수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예성이 의문스러운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 역으로 나와 색다른 모습을 선보인다. 7일 개봉. 

  홍봄 기자 spring@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