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화멀티테크노밸리(시화MTV) 일대에 조성되는 생활형 숙박시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가 지난 15일 홍보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엠티브이반달섬씨식스개발이 시행하고,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842(시화MTV C6-1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49층, 총 1천191실 규모다. 전용 36~244㎡, 18개 타입 중 15개 타입이 3실 이상의 중대형 위주로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명에 활용된 ‘라군(Lagoon)’은 바다와 맞닿은 호수를 뜻하는 단어로,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의 핵심적인 특화 요소를 설명한다. 단지는 일부 타입을 제외하고 시화호를 바라보는 라군 조망권을 갖춘다. 여기에 고급화된 다양한 시설들을 도입해 상품 가치를 차별화했다. 또한 시화MTV 일대에서 추진되는 개발호재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이 밖에 건축법상 숙박시설로 분류돼 전매가 가능하고 청약통장이 필요없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분양일정은 21일부터 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청약이 실시되며, 24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27일부터 30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입지적 특성을 살려 오픈형 테라스 설계가 도입되며(장애인 전용 객실 제외), 지상 3층에는 시화호를 마주한 인피니티풀과 약 360m 규모의 조깅 코스가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실내수영장, 레스토랑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전문 서비스대행기업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구축될 예정이다(유상).

이와 함께 각 호실에는 쾌적한 실내 산소 농도를 유지해 주는 ㈜힘펠 고순도 산소발생시스템, 욕실환기시스템, 친환경 무기질 도료 마감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 공간별로 유럽산 포셀린 타일과 천연 대리석을 적용하고, 해외 유명 작가들이 디자인한 특수 무늬목 디자인이 적용된 주방가구와 가전제품을 구성해 차별화된 주방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개발 호재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가 들어서는 시화MTV는 다양한 개발들이 추진 중이다. 올해 1월 반달섬 마리나 개발사업 MOU가 체결된 ‘내수면 마리나’가 대표적이다. 마리나는 레저용 요트, 모터보트 등의 선박을 위한 시설을 갖춘 종합 해양레저시설을 일컫는다. 앞서 해양수산부는 반달섬을 마리나 예정지구로 지정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아시아 최초 인공서핑파크인 웨이브파크를 비롯해 반달섬 해양문화공원, 화성국제테마파크, 시화호 뱃길 복원 등 다양한 개발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검증된 가치도 주목된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는 지난해 6월 분양된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 인테라스 1차’의 후속 단지로, 이번 분양이 완료되면 시화MTV 내 약 3천700실 규모의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 2차’ 분양홍보관은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843에 위치하며, 준공 예정일은 2026년 6월이다. 분양 문의:☎1533-3775

<안산>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