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동국대학교 대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듀이카(DUICA 구: 동국대 전산원)행정학 전공에서 경찰대학교 치안대학원 범죄학과에 합격자를 배출해 화재다.

동국대 듀이카 행정학전공 최화식 교수는 “행정학 전공은 교내에 고시반을 운영하여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전공 내 커뮤니티를 통한 공무원시험 정보 제공, 동국대와 공무원특강 연계 등 공무원시험 준비에 매진할 수 있는 분위기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번 경찰대학교 치안대학원 범죄학과에 입학자를 배출한 것을 기반으로 더 많은 학생을 경찰대학으로 진학시킬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행정학 전공 졸업생으로 경찰대학교 치안대학원 범죄학과에 진학한 김ㅇㅇ학생은 “대학원 지원 시 학점등록에 대해 약간의 문제가 있었지만, 교직원분의 친절하고 구체적인 제의로 무사히 대학원 서류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갖출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지도교수님의 진로 상담을 통해 좀 더 명확한 목표가 세워질 것으로 생각한다. 최소 1학기에 2~3번은 지도교수님 연구실에서 대학원 진학에 대해 아낌없는 지도와 상담을 해주셔서 이렇게 좋은 결과가 있지 않았나 생각한다. 저에게 대학원 진학이라는 목표에 가능성을 선사해준 학교에서의 시간은 산정할 수 없는 가치였다고 생각하며 신입생들도 대학원 및 학사편입을 준비하는 과정속에서 저의 경험이 조그마한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동국대 듀이카는 2022년 신/편입생,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건강관리학 전공(스포츠재활, 스포츠건강관리),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을 운영 중이고, 주말학사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스포츠재활학 전공, 심리학 전공, 행정학 전공 전공이 있다.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듀이카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사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편 동국대 DUICA[듀이카]는 동국대 중앙도서관을 비롯해 서울캠퍼스 편의 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사대문 안에 위치한 동국대 DUICA[듀이카]는 남산 자락 아래 자리잡아 3호선 동대입구역, 3ㆍ4호선 충무로역 등 교통이 편리하다. 수업료는 일반 4년제 대학의 60~70% 수준이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