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제8대 화성시장 당선자는 시의 고질적 병폐인 동서 불균형을 극복하기 위해 ‘동서균형발전특별위원회’를 추진한다.

정 당선자는 지난 10일 화성시민대학에서 열린 인수위 오리엔테이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동서간 기반시설의 격차가 큰 화성시의 특성을 감안해 ‘동서균형특별위원회’를 만들어야 한다"며 "위원회를 통해 균형발전과 시에 맞는 교통정책 추진 등 좋은 정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당선자는 "화성시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시장 후보로서 제시한 공약을 잘 검토해 효율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시장과 공무원의 단합된 노력이 필요하다"며 "공무원에 대한 신뢰와 공무원의 능력을 높여낼 수 있도록 일하는 분위기의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인수위원장직을 맡은 박철수 수원대학교 총장은 "화성시가 명품도시로 도약하도록 위원들이 지혜를 모아달라"며 "공무원들과 협력해서 공약을 파트별로 정리하고 발전적인 전략을 도출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박 위원장은 "이제 인구 94만에 3조7천억 원의 예산을 운영하는 대도시로 발전한 만큼 인수위원들의 활동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정 당선자는 13일 화성시민대학(인수위 사무실)에서 현판 제막식을 열고 인수위원 15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민선8기 화성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일반행정, 경제산업·문화관광교육, 보건복지·환경, 도시주택·교통도로 4개 분과로 운영된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