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당선자의 시장직 인수위원회(위원장 이은규)가 민선8기 시정운영 방향 설정과 핵심사업 구상에 다양한 통로를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작업에 착수했다.

인수위는 도시 발전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시민들의 불편 해결에 도움이 되는 현장 아이디어와 고충을 수렴해 4년간의 시정 설계에 반영하고자 15일부터 시청 누리집에 ‘하은호 당선인에게 바란다’ 코너를 개설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인수위나 당선자에게 의견을 제출하고자 하는 시민은 PC나 모바일로 시청 공식 누리집에 접속해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자유롭게 의견 게시가 가능하며, 비공개 처리도 된다. 다만 이 코너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한 목적으로, 별도로 의견에 대한 답변을 올리지 않고 댓글 게시가 불가능하다.

지난 9일 출범한 인수위원회는 16일부터 21일까지 시청 소속 47개 부서와 4개 산하기관으로부터, 당선자의 공약사항에 대한 검토 결과와 올 하반기 주요 업무 추진 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고 당선자의 공약 실천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인수위는 이와 함께, 6개 분과별로 도시건설, 교통, 환경, 인사 및 예산 등 시 행정 전반에 대해 각 부서로부터 자료를 제출받아 꼼꼼하게 살펴볼 계획이다.

한편, 인수위는 이정호 인수위원(행정학 박사)에 대해 실무진 실수로 인해 본인의 허락 없이 인수위원에 위촉된 것과 관련, 이정호 박사에게 사과의 뜻을 전하면서 해촉하고, 대신 도시계획전문가인 진영환 전 국토연구원 연구위원(미국 코넬대 도시계획 박사)을 인수위원으로 위촉했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장직 인수위원회(☎031-428-4573)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군포=임영근 기자 iy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