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소사본동 주민자치회는 내년도 주민자치사업과 주민참여예산사업 결정을 위한 ‘2022년 소사본동 주민총회’에 대해 온라인 투표를 통한 주민의견 수렴을 위해 홍보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조치에 따라 대면방식으로 진행하지만 좀 더 안전한 주민총회 개최를 위해 현장참관은 일부 제한하고 온라인 사전투표를 통해 주민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많은 주민들의 투표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주민자치위원들은 직접 주민들을 만나 주민총회를 홍보하고 내년도 사업안을 설명하는 대민활동을 강화했다. 

올해 주민총회 투표기간(22일부터 28일까지) 내에 휴대전화로 발송되는 온라인 투표 문자를 통해 내년도 주민자치사업안 4개와 참여예산사업안 2개에 대해 각각 찬반투표를 진행하면 된다. 온라인 투표 결과와 주민자치회 운영계획 등이 포함된 2023년 소사본동 자치계획은 총회일인  오는 29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최창규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는 제1기 주민자치회의 마지막 공식활동으로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주민자치위원 모두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최승헌 소사본동장은 "이번 주민총회가 주민공론의 장으로서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주민분들의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주민자치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