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전 직원 대상으로 6월 한 달간 건강한 직장문화 형성을 위한 직급별·직종별 소통 DAY를 실시했다.

이번 직급별·직종별 소통 DAY는 부서에 상관없이 각 직급·직종별로 모여 부서간 칸막이를 없애고 교육공동체의 업무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은 ▶학생 심리정서 지원방안 ▶청렴 UP 방안(청렴 콘텐츠 개발, 조직문화 개선방안) ▶기후변화관리(환경과 지구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 일회용품 줄이기 방안) ▶소통 UP 방안(소통 활성화 등) 등 으로 각 그룹은 다양한 주제를 공유했다.

이날 행사는 직급·직종별로 9개의 그룹을 형성하고, 그룹별로 다양한 주제를 자율적으로 선정하고 소통하도록 진행됐다. 각 그룹들은 주제를 스스로 선정했을 뿐만 아니라 소통 방법을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구상하고 실현했으며 주제에 대한 단순 제언이 아닌 보다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강구했다. 그리고 각 그룹들의 다양한 소통결과를 월례회의 등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류관숙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통할 기회가 적었던 전 직원이 직급별·직종별로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두가 함께 광명교육을 효과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업무 협력체제가 구축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명=김영훈 기자 yhk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