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는 오는 8월부터 중앙도서관에서 2022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고전문학, 뮤지컬이 되다·깊이 읽기와 새로 보기’를 운영한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주민이 이용하는 도서관에서 생활 속에 함께하는 인문학을 구현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시는 2012년부터 11년 연속 공모에 선정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전문학 원작이 뮤지컬 작품으로 어떻게 다양하게 표현되는지 경험하고 즐기도록 토론, 강연, 탐방을 연계해 진행한다.

원작인 「오페라의 유령」, 「지킬박사와 하이드 씨의 기이한 이야기」, 「파리의 노트르담」, 「레 미제라블」을 읽고 권인걸 작가와 토론하고, 뮤지컬로 재탄생한 ‘오페라의 유령’, ‘지킬 앤 하이드’, ‘노트르담 드 파리’, ‘레 미제라블’의 이야기를 이동섭 작가의 강연으로 새롭게 만나 본다. 강연 후에는 참여자들과 함께 대학로 탐방을 한다.

이영구 도서관정책과장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품격 있는 인문도시’ 포천에 한 발짝 다가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031-538-9312)으로 문의하면 안내된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