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양주수도지사는 12일 봉양동 양주시도시환경사업소 내에서 신사옥 이전 개소식을 열었다.

개소식은 강수현 양주시장,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을 비롯해 정성호 국회의원, 조희송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장,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기념사, 환영사, 축사, 제막식, 기념촬영, 신사옥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양주수도지사의 신사옥 이전은 양주시민에게 더욱 안전하고 신뢰도 높은 상수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주수도지사가 양주시의 원활한 수자원 활용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수현 시장은 "양주수도지사의 도시환경사업소 내 이전을 통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으로 수도 관련 시민 행정편의가 크게 향상되리라 기대한다"며 "양 기관의 물리적 거리가 가까워진 만큼 실효성 있는 수도정책 추진 등 시민 중심 물 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시는 지난해 11월 수도 업무 이원화로 인한 시민 불편 해소와 효율적인 수도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양주시도시환경사업소 내 주차장 부지에 총면적 931㎡, 지상 3층 규모의 양주수도지사 신사옥 건립공사를 추진, 지난 5월 2일 이전을 완료했다.

신사옥에는 1층 민원창구, 고객지원팀, 관망관리팀, 2층 지사장실, 유수율제고팀, 설비운영팀, 3층 중앙제어실 등 사무공간을 비롯해 식당, 공용회의실, 세미나실, 휴게공간 등이 배치됐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