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영현 포천시장은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 첫 기자회견을 열고 주요 추진 시책을 발표했다.

백 시장은 "시민에게 선택받은 시장으로서 항상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통과 신뢰의 시민 중심 포천’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시민과 함께 ‘시민 중심 열린 도시 포천’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시민의 불편 요소를 최우선으로 처리하기 위해 ‘찾아가는 공감 소통의 날’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매월 읍면동을 순회하며 시민과 공감하는 행정을 펼치겠다. 특히 공동주택의 주차공간 확보 등을 통해 주차난을 해소시켜 시민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했다.

또한 수평적 공무원 조직을 만들고 빠른 인허가 절차 진행을 위해 허가 전담부서를 신설, 시민 불편을 최우선으로 해소하겠다고 했다.

교통정책으로는 "기존 7호선 옥정∼포천 노선은 원안대로 추진하면서 김동연 경기지사의 공약인 GTX-E노선과 연계해 철도 미연계 구간인 탑석∼민락∼소흘 12.2㎞ 직결을 역점에 두고 중앙정부와 경기도, 관계 기관과 협의를 통해 추진하겠다"고 했다.

백 시장은 "14개 읍면동에 군부대 통합으로 비어 있는 부대를 전수조사해 첨단기업 유치 시 군부대 유휴 부지를 활용하도록 준비, 친환경 자족도시로 거듭나게 하는 한편, 청년취업지원센터를 설립해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양질의 일자리 환경 조성으로 우리 시 인재의 외부 유출을 막고 청년이 유입되는 청년 친화적인 도시를 조성하겠다"고 역설했다.

포천=박덕준 기자 pdj3015@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