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보건소는 가평군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발견하고 치료를 유도함으로써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2022년도 국가 암검진 수검 독려 이벤트인 ‘암 검진 받GO!, 건강 지키GO!를 실시한다.   

‘암 검진 받GO! 건강 지키GO!’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2022년도 국가 암 검진 수검자 중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가평으로 되어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며, 오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신청 기간동안 보건소에 검진 결과지를 제출한 선착순 250명에게 우산을 지급한다. 

검진결과지를 보건소 건강증진팀에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결과 인증사진을 담당자 FAX 및 메일 발송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우선순위는 건강보험료 하위 50%이내 해당자이다. 

당첨자는 9월 5일 월요일에 개별연락으로 발표하며, 보건소나 보건지소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국가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며, 국가 암 검진 수검율을 높여 암의 조기발견 및 치료를 통한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의 질이 향상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암 검진 받GO! 건강 지키GO!’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평군보건소 건강증진팀 전화(☎031-580-2842)로 문의하면 된다.

가평=엄건섭 기자 gsuim@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