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의정부아트캠프와 무한상상시민정원에서 신개념 가족공연 예술축제 ‘예술극장 보물찾기 서머 할로윈-숲속에 가면’<포스터>을 진행한다.

예술극장 보물찾기에서는 장소의 제약을 넘어 공간의 확장성과 콘텐츠의 다양성에 초점을 맞춘 톡톡 튀는 공연·체험·전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의정부문화재단과 협력단체인 ‘예술무대 산’을 비롯해 ‘푸른 해’, ‘인형극연구소 인스’, ‘극단 조이아이’, ‘극단 찰리’, ‘달콤쌉싸름한 인형극단’, ‘한국인형극협동조합’ 등 국내를 대표하는 어린이극 창작단체들이 참여해 아트캠프와 무한상상시민정원 곳곳에서 릴레이로 한 뼘 공연(15~20분으로 구성된 소규모 공연)을 선보인다.

관객들은 숲에서 보물을 찾듯 예술을 찾아다니며 공연을 관람한다. 공연 외에도 유령들과 함께 핼러윈 가면 만들기, 링 토스게임, 핼러윈 볼링게임, 자이언트 젠가, 얼음 속 보물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긴다.

또한 특별공연인 브러쉬씨어터의 매직드로잉 가족극 ‘두들팝’이 의정부아트캠프 블랙에서 관객들을 맞이한다. ‘두들팝’은 개구쟁이 두 주인공 ‘우기’와 ‘부기’가 그리는 낙서가 살아 움직이는 환상 매직드로잉 가족극으로, 끊임없는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며 관객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하는 드로잉과 프로젝션 매핑 기술이 접목된 융·복합 미디어 공연이다.

2018 에든버러 페스티벌 화제작, 아시안 아츠 어워드 베스트 코미디상 수상, 2019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등을 받으면서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았다.

특별공연 매직드로잉 가족극 ‘두들팝’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공연 예매 및 문의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www.uac.or.kr)나 전화(☎031-828-5841)로 가능하다.

백창현 기자 bch@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