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은 오는 30일부터 11월 26일까지 월별 다른 주제로 운영되는 명사초청 토요인문학 강연회 ‘인문학 한 스푼’을 운영한다.

이번 ‘인문학 한 스푼’은 시민들에게 양질의 인문학 강연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며 인문학을 통해 삶의 지혜를 찾고 웃음과 소통으로 행복을 찾아보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총 4회차로 ▶ 7월 30일 신유미 작가의 피아노 선율과 함께하는 그림책 라이브 강연‘그림책과 피아노로 떠나는 행복여행’▶ 8월 27일 카툰경영연구소 최운규 소장이 전하는 가치 창조의 인문학 강연‘가치를 창조하는 융합의 탄생’.

또  ▶ 10월 15일 한국독서경영연구원 다이애나홍 원장은 삶을 바꾸는 지혜에 대한 강연‘책 속의 향기가 운명을 바꾼다’ ▶ 11월 26일 검정고무신 만화가 이우영 작가와 함께하는 웃음과 소통의 강연 ‘흑백기억에 색을 칠하다’ 등이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양주시 거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양주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프로그램별 50명씩 모집한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모든 시민이 두루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도서관 인문학 행사의 추진으로 시민들에게 인문학적 감성을 전하고 삶의 가치를 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옥정호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양주=전정훈 기자 jjhu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