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종돈 홍보기획관

신임 이종돈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외교부 LA총영사관 영사를 지낸 뒤 올해 경기도청으로 복귀했다.

 경기도청에서 고시 출신으로는 유일하게 자치행정국 세정과장을 지낸 인물로, 폭넓은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해 왔다.

 평소 SNS를 통해 활발히 소식을 전해 왔던 인물로, 능동적 업무 처리가 요구되는 홍보기획관에 적임자라는 평이다. 1972년생이며 지방고시 7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 지주연 복지국장

 신임 지주연 경기도 복지국장은 도청에서 복지정책과장 및 복지사업과장을 지낸 복지 분야 전문가다.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사회사업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그는 다양하고 복합화된 경기도의 복지정책을 풀어 나갈 최적격 인사로 지칭된다.

 1965년생으로, 직전에는 여성가족국장으로 활동하면서 여성의 권리 신장을 위한 정책 등에 힘을 쏟았다.

# 김현수 문화체육관광국장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을 맡게 된 김현수 부이사관은 직전 군포부시장을 지내다 오랜만에 경기도청으로 복귀했다.

 지방고시 3회로 공직을 시작한 이후 도청 기획 파트 등에서 큰 공로를 세웠다. 기획담당관을 맡은 경력을 통해 도정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인물로 평가된다. 

 털털하면서도 높은 추진력으로 후배 공직자의 신망을 얻고 있다. 1967년생으로, 미국 시라큐스대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 강현도 노동국장

 신임 강현도 경기도 노동국장은 직전 교통국장에서 자리를 옮긴다.

 지방고시 3회로 공직에 입문한 그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과 출신으로 영국 본머스대 관광경영 석사과정을 거쳤다.

 서기관 및 부이사관으로 도청에 재임한 기간 DMZ정책과장과 가평부군수, 경기경제자유구역청 사업총괄본부장을 맡으면서 경기북부청 사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 이의환 경기도인재개발원장

 신임 이의환 경기도인재개발원장은 이천부시장을 지내다 경기도로 복귀, 후배 공무원의 자질과 역량을 키우는 역할을 맡게 됐다.

 1964년생으로, 단국대 사회복지 석사과정을 거쳤으며 도청에서는 자치행정국 내 주요 부서장을 지내면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했다. 총무과장과 인사과장을 거쳐 민선7기 경기도에서는 조세정의과장을 맡아 체납액 징수 분야에서 혁혁한 공을 세웠다. 

 소통을 중시하면서 직원들과 유연한 관계를 보유한 점이 특징이다.

# 이재영 경기도 수자원본부장

 신임 이재영 경기도 수자원본부장은 서울대 농업토목 석사를 거쳤으며 지방고시 2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경기도에서는 공공택지과장, 도시재생과장, 도시개발과장, 공정건설정책과장 등 도시행정 및 계획 분야에서 주로 활동해 왔다.

 민선7기에서는 페이퍼컴퍼니 단속, 공공주택 후분양제 도입 등 경기지사 역점사업을 도맡아 처리했으며,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파견을 마치고 수자원본부장으로 복귀했다.

 원칙을 중시하는 업무 스타일로 동료 공무원들의 신망을 받는 인물이다.

# 유태일 자치행정국장

 신임 유태일 경기도 자치행정국장은 비교적 무난하게 진행된 이번 인사에서 깜짝 승진 발탁된 사례다.

 도청 내 대표적인 예산통으로 분류되는 인물로, 예산총괄팀장과 황해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과장을 지냈다.

 도의회에서는 예산심의를 담당하는 예결위 특별전문위원으로 재직했으며, 직전에는 도 재정을 총괄하는 예산담당관을 맡아 도정 예산 운용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했다.

 스마트한 일 처리를 바탕으로 도의회 및 도청 직원들과의 관계가 원만한 점이 이번 영전 인사의 배경이 됐다.

# 김미성 여성가족국장

 신임 김미성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인사에서 유일한 여성 승진 발탁 사례다.

 직전에는 여성정책과장을 지냈으며, 여성비전센터소장도 역임하는 등 야무진 일 처리로 도 여성정책 전반에서 높은 업무추진력을 보였다.

 사회적경제과장을 지내던 시기에는 도내 많은 사회적 기업들이 창업 초기 자리를 잡는 데 큰 도움을 주는 공로를 세웠다는 평가를 받았다.

 1967년생으로, 아주대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 박노극 교통국장

신임 박노극 경기도 교통국장은 기획담당관을 지내면서 도정이 안정적으로 운용되도록 각 부서를 조정한 공로를 인정받아 부이사관으로 영전했다.

경기도청에서는 복지정책과장과 장애인복지과장 등을 지냈으며 경제실 외교정책과장도 거치는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탁월한 기획력과 꼼꼼한 일 처리가 일품이란 평이다. 평소 차분하면서도 권위적이지 않은 모습으로 직원들의 신망도 높은 편이다. 

건국대 정치외교학과 출신으로 행시 49회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 황학용 도시주택실 도시정책관

신임 황학용 경기도 도시주택실 도시정책관은 도시계획 등 도 도시정책 전반에 걸쳐 요직을 지낸 인물로 평가받는다.

경기도에서는 녹색건축팀장, 건축관리팀장 등을 지냈으며, 경기경제자유구역청 개발과장도 맡아 평택BIX 등 주요 개발사업 정책 결정 과정에도 참여했다.

이번 승진 인사 직전에는 건축디자인과장으로서 장기 방치 건물 문제 해결 등 도시미관 개선에 큰 역할을 했다. 민선8기 반값주택 공급 등 주요 주택 공약의 초안을 설계하는 중책을 맡게 됐다.

# 김영수 축산산림국장

신임 김영수 축산산림국장은 경기도 축산정책의 산증인으로 지칭되는 인물이다.

축산정책과장, 축산진흥센터 소장, 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전문위원 등을 지내면서 축산정책 전반에 높은 이해도를 보유했다.

평소 온유한 성격의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가진 공직자로 후배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민선8기 첫 인사에서 부이사관으로 영전했다.

1964년생으로, 경희대 경영학 석사를 거쳤다.

정진욱 기자 panic82@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