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kt 위즈의 ‘돌격대장’ 조용호(33)가 후반기 맹렬한 기세로 팀 타선을 이끈다. 조용호는 후반기가 시작된 22일부터 24일까지 3경기에서 12타수 8안타(타율 0.667)로 소나기 안타를 터뜨렸다. 출루율은 무려 0.692. <사진>
kt는 리드오프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조용호를 앞세워 한화 이글스와의 3연전을 위닝 시리즈로 마쳤다.

조용호는 팀이 꼭 필요한 순간에 의미 있는 활약을 펼쳤다.

강백호와 전 외국인 타자 헨리 라모스가 발가락 부상으로 이탈해 타선이 흔들린 시즌 초반엔 3할대 타율을 치며 박병호와 함께 팀 타선을 이끌었다. 5연패 위기에 놓였던 5월 17일 LG 트윈스전에선 생애 첫 끝내기 적시타를 터뜨리기도 했다.

조용호의 활약은 숫자와 기록으로만 표현되지 않는다. 그는 몸을 사리지 않는 ‘탱크’ 같은 플레이로 팀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지난달 17일 두산 베어스전에선 헤드퍼스트 슬라이딩을 하다 공이 가슴에 깔려 타박상으로 고생했지만 통증을 참고 출전을 강행하기도 했다.현재 추세라면 조용호는 데뷔 후 첫 ‘3할 타율’ 성적을 거두게 된다. 그는 25일 현재 75경기에서 258타수 83안타 타율 0.322로 KBO리그 전체 8위, 팀 내 1위를 달린다.

독립구단 고양원더스 출신인 조용호는 SK 와이번스(현 SSG 랜더스) 육성선수로 프로 무대에 첫발을 내디뎠고, 2018년 ‘무상 트레이드’로 kt에 이적한 뒤 제2의 인생을 시작했다. 무명이던 조용호는 힘든 시기를 이겨 내고 올해 최고의 리드오프로 자리매김했다.

/연합뉴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