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남양주시 시장직 인수위원회 ‘실용과 통합’은 29일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만나 인수위 활동 결과인 ‘출발! 상상 더 이상 남양주!’ 백서를 전달했다.

백서에는 인수위 활동 사항과 7개 분야 150개의 공약 검토 결과, 민선 8기의 정책 방향 등이 담겨 있다.

인수위는 지난 6월 9일 출범해 7월 11일까지 약 한 달간 활동했으며, 자치행정·보건복지·문화교육·도시경제·교통환경 등 5개 분과위원회를 두고 분야별 자문위원단과 당선인 특보단, 주요 현안 관련 TF와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위한 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인수위는 백서 전달과 함께 백서에 담긴 민선 8기 비전과 목표, 공약 사항의 검토 및 이행 계획, 성장 수립 계획 등을 보고했다.

백서는 인수위원, 시의회, 실국소원 및 읍·면·동에 배부돼 시정 길라잡이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 홈페이지 열린 시장실(https://www.nyj.go.kr/mayo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 시장은 "그간 인수위원들과 직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인수위에서 만든 민선 8기 밑그림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라며 "‘시민시장시대’에 걸맞게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실효성과 효율성이 큰 정책을 우선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양주=조한재 기자 chj@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