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는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제5회 아동축제기획단’ 60명을 모집한다.

아동축제기획단은 오는 11월에 열릴 예정인 ‘제5회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를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 나가는 아동으로 구성된 기획단이다.

기획단은 오는 26일까지 연령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구에 주민등록 또는 서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11~18세 아동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구 홈페이지 새소식에 게시된 홍보물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구글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현황은 아동 홈페이지 ‘드림e서구’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기획단원에 선정된 아동들은 다음 달 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 12일 해단식까지 ▶축제 테마·슬로건 선정 ▶세부 프로그램 기획 ▶홍보 마케팅 ▶모니터링 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도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기획단원에게는 개인별 활동 시간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이 부여되고 열심히 활동한 아동에겐 ‘우수 아동 수상’의 혜택도 주어진다.

구 관계자는 "올해는 아동과 주민이 함께 어울리는 ‘현장 축제’로 개최되는 만큼 아동축제기획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펼쳐보는 좋은 기회이니 재능 있는 아동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최상철 기자 csc@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