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학교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화성시에 수탁운영하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 내 센터 등록 어린이 급식소의 부모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부탁해! 어린이 안전 밥상’을 진행한다고 2일 공지했다.

‘부탁해! 어린이 안전 밥상’ 부모 온라인 교육은 추석 전통음식 송편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되며 추석의 유래와 송편의 의미를 알아보는 교육영상과 송편을 직접 만들고 먹어보는 송편 만들기 키트, 추석 관련 교육 활동지를 제공한다.

교육방법은 교육영상을 시청하고 송편 만들기 키트를 활용해 부모가 자녀에게 영양교육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교육영상은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블로그와 유튜브에서 시청하면 된다.

‘부탁해! 어린이 안전 밥상’ 부모 온라인 교육은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의 부모라면 신청 가능하며,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선착순 300가정을 신청 접수를 받는다.

교육신청은 화성시센터 교육홈페이지(www.hwaseongkids.co.kr)에서 하면 된다.

화성시센터 교육 홈페이지(www.hwaseongkids.co.kr)에는 센터에서 진행하는 체험관 교육, 집합교육 등 교육정보와 어린이급식 관련 위생·영양 질의응답 통신문, 교육영상, 제철 식재료 활용 레시피 등 다양한 교육자료가 게시됐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