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진 = 연합뉴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진 =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의 배우자인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해당 의혹을 제보한 공익신고자를 소환 조사했다.

4일 수사당국에 따르면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이 사건을 공익신고한 A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A씨는 지난 대선 당시 이 의원이 경기지사이던 시절 김 씨의 수행비서였던 배모(전 도청 총무과 5급)씨에게서 김 씨의 사적 심부름을 지시받거나 법인카드로 음식 배달 등을 해 왔다고 주장했다.

A씨는 올 2월 국민권익위원회에 김 씨에 대한 공익신고와 함께 공익신고자 보호신청을 했으며, 권익위는 한 달 뒤 A씨를 공익신고자로 인정해 신변보호 조처를 했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법인카드 유용 의혹’ 등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이다.

앞서 경찰은 이 사건 핵심 인물인 배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했다. 배 씨는 도청 공무원으로 근무할 당시 김 씨의 의전을 담당하며 도청 법인카드로 음식을 구매해 김 씨 자택에 보내는 등 법인카드를 유용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국민의힘도 지난해 12월 김 씨가 2018년부터 3년간 배 씨를 수행비서로 뒀다며 이 의원과 김 씨, 배 씨 등을 직권남용과 국고 손실 등 혐의로 고발했다.

이에 경찰은 도청은 물론 법인카드가 사용된 식당 등 2곳을 각각 압수수색해 자료 확보에 나섰다.

한편, 경찰은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한 수사를 이달 마무리할 계획으로, 사건 핵심 관계자들을 잇따라 소환 조사 중이다. 김강우 기자 kkw@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