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평화정책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고 한반도 평화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확산하려고 2022년 경기도 평화정책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공모전은 평화정책에 관심을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을 구성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영상, 포스터, N행시 총 3개 분야다.

공모주제로 평화통일이 이뤄진 미래 모습, 한반도 평화를 위한 정책 아이디어, 경기도의 평화·통일 상징 공간(조형물 등), 한반도 평화·통일 관련된 자유 주제 중 1개를 선택해 작품을 만들어야 한다.

영상 분야는 광고,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드라마 등 장르 제한이 없고 포스터 분야는 디지털 포스터나 손그림 포스터를 만들면 된다. N행시는 평화경기, 통일 좋아, 디엠지평화 중 1개를 택해 시를 지으면 된다.

도는 공모 분야별로 평화이해도, 창의성, 예술성, 활용 적합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를 진행해 최종 대상 3개 팀, 최우수상 3개 팀, 우수상 9개 팀 총 15개 팀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영상 분야의 경우 ‘유튜브 조회수와 좋아요’ 개수를 점수에 반영할 방침이며, 입상 50개 팀을 뽑아 온누리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3∼30일 경기도 평화정책 콘텐츠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민준석 기자 bgmin@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