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오는 14일 이천시평생교육사, 평생학습 기관·단체 담당자, 학습동아리, 평생학습 강사 및 활동가를 대상으로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 및 역량강화 연수」 오프닝 통합 강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평생학습 강사 및 관계자들의 상호 정보 교환과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분야별 역량강화를 통해 향후 활동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실시된다.

오프닝 강의에서는 분야별 평생학습 네트워크 시스템 정립과 평생교육 관계자 마인드 교육, 국정과제와 평생학습 핫 이슈에 대해 정보 공유 및 교육이 진행된다.

이후 19일부터 30일까지 대상별로 구분해 세부 연수가 이천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평생학습 강사는 온라인 평생학습 방법론, 장애인 평생학습 강사의 강의법을 교육하며, 평생교육사 및 평생학습 기관·단체 담당자는 국가 및 경기도 평생학습 정책 알기, 장애인 평생학습의 우수사례를 공유한다.

학습동아리는 학습동아리 운영의 문제점 극복, 정체성과 연속성 만들기에 대해서 교육한다. 마지막으로 평생학습 활동가를 대상으로 활동 매뉴얼, 역할과 비전 만들기에 대해 연수를 실시한다.

신청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교육강좌에서 신청과 확인이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교육청소년과 평생학습팀(☎031-644-4334)으로 하면 된다.

이천=신용백 기자 syb@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