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14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맹공을 퍼부으며 대표직 사퇴를 촉구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SNS에 "이재명 대표가 정말 민생을 위한다면 당 대표부터 사퇴하시고 수사에 협조하라"며 "산적한 국가적 과제가 많은 시점에 야당이 비정상적 상황을 지속한다면, 이 또한 민생에 해가 되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대한민국 헌정사에서 이렇게 많은 범죄 의혹을 안고 선출된 야당 대표가 있었나"라며 "범죄혐의가 있으니 수사를 받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오히려 검경 수사야말로 ‘야당 정상화’의 시작이다. 당 대표가 당 전체를 방패막이로 이용하는 비정상적 상황을 극복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정적 제거 역시 무리한 레토릭이다. 법에 따라 권력자의 범죄 의혹을 밝히는 목적은 정적이 아니라 도적을 제거하기 위함"이라고 주장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 대표가 요구하고 있는 영수회담 의도에 대해서도 "정치적 플리바게닝을 위한 정략적 행보가 아니기를 바란다"며 "윤석열 정부에서 그런 얄팍한 수는 통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비대위 회의에서 "민주당이 ‘이재명 죽이기’라며 들고 일어나지만, 공익환수가 목적이었다면 싼 병원부지를 성남시가 환수한 후 상업용지로 변경하고 매각해 차익을 환수하는 것이 기본이었다"며 "돌을 황금으로 바꿔준 ‘신의 손’ 이 대표의 그 대담성을 부인하는 양심이 무섭다"고 지적했다.

박수영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없는 죄를 만들어서 처벌하면 정치보복이지만, 있는 죄를 단죄하는 건 부패척결이요 법치확립이다, 이 의원(대표)도 그렇고 태양광도 그렇다"고 적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 대표가 벌써 다섯 번째 여야 영수회담을 제안하고 있는데, 최근 이 대표의 ‘사법리스크’가 가시화되면서 영수회담을 또 다른 ‘방탄조끼’로 삼으려 하는 것 아닌가 의심된다"고 꼬집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