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영빈관 신축 철회 지시에도 불구 공세를 이어갈 태세다.

민주당은 주말에도 대통령 부인의 지시 의혹과 혈세 낭비 등을 주장하며 파상공세를 폈다. 

안귀령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17일 논평에서 대통령 부인이 영빈관 신축을 지시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민주당을 향해 ‘집단적 망상에 빠졌다’고 한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를 향해 "망상이 아니라 합리적 의심"이라고 반박했다.

민주당 일각에서는 대통령 부인이 대선 과정에서 ‘서울의소리’ 기자와 통화하며 영빈관 이전 이야기가 나오자 "응. 옮길 거야"라고 대답한 내용이 담긴 녹취록을 토대로 영빈관 신축에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민주당 김의겸 대변인은 16일 브리핑에서 "이렇게 일단락할 문제가 아니다"라며 "국민은 영빈관 신축이 누구의 지시인지 묻고 있고, 과거 대통령 부인이 ‘청와대 들어가자마자 영빈관 옮겨야 한다’고 말한 것을 기억하고 있다"며  지시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그는 "대통령실 이전부터 영빈관 신축까지 대통령실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논란을 규명해야 한다"며 "대통령실을 둘러싼 의혹들을 끝낼 방법은 특검을 통해 진실을 규명하는 것뿐"라고 강조했다.

민주당 최고위원들도 SNS 등을 통해 맹공을 퍼부었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대국민 사과를 하고 다시 청와대로 들어가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주장했다. 

서영교 최고위원은 "혈세 878억 원을 배치했다고? 대통령 맞나. 제정신인가"라고 비난했다.

우원식 의원은 SNS에 "대통령실은 영빈관을 짓겠다고 한 번도 공개적으로 한 적 없어 예산 편성과 관련해 들은 바가 없는데, 도대체 어떤 과정을 거쳐 도둑질하듯 예산이 편성됐는지 알아야겠다"고 공세를 예고했다.

박찬대 최고위원은 "대통령실 이전에 따른 부속시설 신축 예산을 핑계로 얼마든지 관련 예산을 늘리겠다는 꼼수가 아닌가"라며 "차라리 다시 청와대로 들어가라, 그것이 국민 혈세를 아끼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재명 대표는 16일 전북 전주도청에서 열린 당 현장 최고위원회에서 "저도 아까 깜짝 놀랐다"며 "영빈관을 짓는데 878억 원이면 수재민 1만 명에게 1천만 원 가까이 줄 수 있는 돈 아니냐"고 비판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