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교(원)감 등 27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경기 미래교육 이해 증진을 위해 IB(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강의는 민선 5기 경기도교육감직 인수위원회 IB분과 위원장을 역임한  ‘교육과 혁신’ 연구소 이혜정 소장이 맡아 한국의 실정에 맞는 IB 프로그램 운영 가능성 등을 설명했다.

온라인 강의는 IB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관내 학교 관리자 뿐만 아니라 교육지원청의 국·과장, 장학사 및 관심 있는 일반직 직원까지 참여하는 등 뜨거운 열기로 진행됐다.

김선복 교육장은 "글로컬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 프로그램인 IB에 대한 학교 현장의 관심과 이해도 증진을 위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자율-균형-미래의 새로운 경기교육 비전이 학교 현장에서 적극 펼쳐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국제바칼로레아)는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교육재단 IBO에서 개발 운영하는 국제 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으로 경기도교육청에서는 글로컬 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미래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적극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부천=최두환 기자 cdh9799@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