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이 제19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에서 평생교육기관 부문 특화사업 분야 특별상을 수상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은 생활 속 평생학습을 실천하는 우수 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전국 단위 평생학습 분야 시상식이다.

재단은 평생교육기관 부문 특화사업 분야에서 ‘지역의 학습자원을 연계한 군포다움이 있는 문화예술 평생교육’ 사업으로 특별상(한국교육방송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문화예술과 평생교육을 동시에 운영하는 장점을 살려 이뤄 낸 성과여서 의미가 크다. 

지역의 학습자원을 연계한 군포다움이 있는 문화예술 평생교육 사업은 군포 고유의 문화자원을 발굴하고 다양한 주체와 협력, 그 결과를 시민과 공유하고자 학습과정을 개발했다. 이 과정에서 어린이창의예술센터, 지역 연계 문화예술교육, 경기학교예술창작소 등을 통해 가정과 학교, 사회를 잇는 평생교육 통합을 실현하는 한편, 시민들이 지역을 이해하고 함께 살아가는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평생교육의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낸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성기용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문화재단의 문화예술 역량을 평생교육사업에 접목해 사업의 효과성을 높이는 지역문화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포=임영근 기자 iyk@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