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13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농해수위)의 해양경찰청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전날 더불어민주당이 단독처리한 양곡관리법 개정안을 놓고 격돌했다.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은 "왜 이렇게 법안 처리를 서두르나. 이재명 대표 명령에 따르는 것이냐"라며 "이는 한 사람의 지시와 명령에 의한 정당의 당리당략이며 숫자가 많다고 밀어붙이는 인해전술"이라고 비판했다.

같은 당 안병길 의원은 "농해수위가 파행적, 일방적으로 운영된다는 점에 유감스럽다"며 "윤석열 정부가 문재인 정부 때 실패한 쌀값 정책을 바로잡아 주는 것이다. 뒤치다꺼리해주고 있으니 감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민주당 의원들은 국민의힘 측이 회의에 불참해 시간을 끌려 했다고 반발했다.

김승남 의원은 "안건조정위 회부 전 이 문제에 관해 토론도 하고 공청회도 하려고 했지만, 여당 의원들께서 안건조정위를 신청하는 등 진행 과정을 봤을 때 시간 끌기용으로 해석할 수밖에 없었다"며 "여당 의원들이 안건조정위에 참여를 하지 않아 부득이하게 법안을 처리할 수밖에 없었다"고 주장했다.

윤준병 의원은 "안건조정위원회에서 심도 있게 논의하자는 취지가 발휘되지 못한 점에 대해 국민의힘이 오히려 사과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어제 부득이 안건조정위에서 법안을 의결한 점은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태영 기자 pty@kihoilbo.co.kr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저작권자 ©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